오늘은 인형 및 장난감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의 경우 실생활에서 정말 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매년 버려지는 장난감이 200톤에 해당한다고 하니 개개인의 올바른 분리수거가 정말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인형 및 장난감
기본적으로 장난감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버리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게 장난감들이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플라스틱류의 장난감들은 별도의 분리배출표가 없다면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려주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분리 배출표가 있다면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근데 레고와 같은 장난감들의 경우 썩을때까지 1000년은 걸린다고 하니 그냥 나눔을 통해 기부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작아서 선별이 어려운 장난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대게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되고, 반대로 크기가 큰 장난감들의 경우 별도로 대형 폐기물 신고를 통해 버려주셔야 합니다. 폐기물 신고는 인터넷을 통해 혹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레파스나 색연필도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되고, 일반적인 문구 또는 완구류들의 대부분이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인형의 경우 대부분 헌옷 수거함에 넣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솜이 들어간 인형은 재활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형 폐기물 신고를 통해 버려주시는 것이 옳습니다. 내장재가 솜이 아니고, 깨끗하게 사용을 하였다면 기부나 나눔을 통해 재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인형 및 장난감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소비에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