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발장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도 그렇지만, 신발도 마찬가지로 밀폐된 공간에 오래 있으면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세균은 어디에나 있고, 그러한 환경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발장 냄새 제거 방법
첫 번째로는 잘 말려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젖은 신발이라면 잘 말리고 밀폐된 공간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에 신문지나 바람이 잘 통하고 햇빛이 있는곳에 잘 말려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신문지는 신발을 말릴 때 뿐만 아니라 신발장 안에 냄새를 제거하고 습기를 제거하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의 모양도 잡아 줄 수 있으니 신문지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한 곳에 모아두셨다가 여름철에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으로는 10원짜리 동전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동전 속의 구리 성분은 냄새를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집안에 동전이 많다면 활용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으로는 녹차티백을 활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이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대신 이 때 티백이나 찌꺼기들도 잘 건조된 상태에서 넣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여기서 곰팡이가 피게되어 더욱 악순환이 이어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구연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자체에 소독능력과 탈취능력이 있기 때문에 물 500ml 기준 구연산 2큰술을 섞어서 분무기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가장 빠르고 확실하기도 하죠.
마지막으로
신발장 자체도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한 곳입니다. 방 뿐만 아니라 여름철 습도가 높거나 꿉꿉한 시기에 문을 열어서 자주 환기시켜 주신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