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장마가 거의 끝나고 점차적으로 온도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열대야를 걱정할 더위는 아니지만 조만간이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위 먹었을 때 증상
일단은 기본적으로 체력 저하가 느껴집니다. 얼마 걷지도 않았는데 땀이 주르륵 흐른다거나, 시야가 흐릿해진다거나, 몸이 너무 무겁다거나, 체력이 떨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식욕부진, 발열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구토가 나올 수도 있으며, 호흡이나 맥박이 빨라져서 발열 증상이 가속화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진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입이나 목이 심하게 마르는 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졸릴수도 있습니다.
특히 열사병의 경우에는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데요. 이 때, 체온이 40도까지 올라가게 되며 대놓고 표현하면 제정신이 아닌 경우가 됩니다. 이 때에는 물이나 음료를 마시기 보다는 그늘을 찾아서 누워있는 것이 가장 현실적입니다.그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시겠습니다.
더위 먹었을 때 대처방법
일단은 가장 먼저 해여할 것은 햇빛이 통하지 않는 그늘로 가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차안에 드가는 건 더욱 위험하겠죠. 내부에 에어컨을 틀어놨다면 상관없지만,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늘을 찾으신 뒤, 겉옷을 벗고, 어떻게든 열을 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사병이 아니라면 물이나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도움될 수 있으며, 젖은 수건으로 몸위에 올려놓으면 열을 식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통이 심하거나 어지러움증이 심하다면 그늘에 누위계시거나 앉아계시거나, 기둥을 지탱하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벨트는 느슨하게 하여 옷 내부에 공기순환이 원활하게 되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대처방법대로 했는데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당일에는 자주자주 쉬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