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식탁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어느 가정집이나 식탁이 없는 곳은 없으실텐대요. 1인 가정집을 제외하고는 모든 곳에 식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막상 들일때는 생각안했다가 버릴 때에는 어떻게 버려야할지 막상 답답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오늘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탁 버리는 방법
일단 기본적으로 작은 식탁도 절대적인 크기가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기가 커서 어떻게 버려할지 막막할 수 있고, 여러 재질로 구성되어 있거나, 특히 나무로 되어 있으면 더더욱 그러실 수 있는데요.
일단은 종류에 따라 나무냐 돌이냐에서 처리 비용 차이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돌 식탁이 비용이 더 많이 드는데요. 왜냐하면 수거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그리고 크기에 따라서도 비용이 나누게 됩니다.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2~3인용으로 나누고, 4~6인용으로 보통 나누는데. 모두 대형 폐기물로 처리신고를 해야하지만 5천원 단위로 크기가 클수록 비싸진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2인용 식탁의 경우에도 보통 천원정도의 처리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만약에 유리가 있다면 유리 처리까지 포함하여 천원에서 이천원 정도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버리는 방법은 대형 폐기물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폐기물 신고 부탁 스티커를 발급 받은 뒤 물건에 붙히고 정해진 일자에 버려주시면 됩니다.
다만 동사무소나 주민센터가 없다면 경찰서나 가까운 소방서에서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굳이 신고를 별도로 할필요는 없겠죠.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식탁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