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파 보관방법과 냉동보관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러한 고민은 주로 요리를 하시는 분들이나 음식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들, 주부, 1인 가구 등 다양할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남은 파를 썩히기 아깝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을 통해 현명하게 보관하시어 절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파 보관방법
대파의 경우 손질이 되지 않은 것을 사면 더욱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도 예외없이 사자마자 집에서 손질 후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래도 채소다 보니 유통기한이 길어도 몇 주 밖에 되지 않거든요. 아래는 대파를 손질하고 보관하는 과정입니다.
- 상태가 좋지 않은 부분이나 흙이 묻은 부분을 깨끗하게 씻고, 먹기 좋게, 보관하기 좋게 잘라주세요.
- 그리고 물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이때 물빠짐이 가능한 것이나 하단에 키친타올을 깔아서 수분이 없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담을 때에는 흰색부위를 먼저 담아주시길 바라며, 푸른 부분은 쉽게 무르기 때문에 위에 쌓아주세요.
대파 냉동보관 기간
위 설명드렸듯이 따라하신다면 손질과 보관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이 때 냉장보관을 할지 혹은 냉동보관을 할지 정하셔야 하는데요 냉동보관을 하게되면 최대 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의 경우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2주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냉동보관을 하실 때에는 바로바로 넣어서 먹을 수 있게 더욱 잘게잘게 써는 것이 좋겠지요. 한번 보관을 하고나면 냉장보관이 불가능하고 손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대파 보관방법과 냉동보관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오래오래 건강한 상태로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