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리병 소독 시간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이면 청을 담근다거나, 장을 담근다거나, 술을 담근다거나 등등 과일을 이용해서 유리병이 자주 쓰이게 되는데요. 이 때 깨끗한 유리병이라면 괜찮지만 기본적으로 열탕소독을 하여야 오래오래 건강하게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유리병 열탕 소독 방법
일단은 열탕소독을 하기 위해서 유리병을 냄비에 넣으셔야 하는데요. 이 때 주의점으로는 유리병을 뒤집어 놓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내부 깊숙이 깨끗하게 소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찬물을 1/3가량 부어주시고 시작하면 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찬물로 무조건 시작해야한다는 점인데요. 유리병은 유리이기 때문에 급격한 온도변화는 유리가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의 강도는 강으로 맞춘 상태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병의 위치나 냄비의 크기에 따라 병끼리 부딪쳐서 소리가 날 수 있는데요. 대게 깨지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안심해주세요.
그리고 막바지 즈음에 중으로 해서 서서히 끄시면 되는데요. 끄고 나서 제대로 되었는지 눈 대중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그대로 식힐 때 유리병 안에 물이 다 들어가면 제대로 된 것입니다. 그리고 유리병을 뺄때에는 고무장갑을 끼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리병 열탕소독 시간
맨 처음 물이 끓을때까지는 강으로 시작을 하고 끓고 난뒤, 5분동안 계속해서 끓여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10분동안 중 으로 끓여주신뒤 불을 끄고 식혀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은 유리병 열탕 소독 방법과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잘 참고하셔서 꼭 활용해보시길 바라며, 안전하게 다치는 곳 없이 성공적인 요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